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전거 대여 구독 서비스 '약속의 자전거' 소개

M74 2021. 8. 8.

도시화로 인한 자전거 도로 활성화, 코로나 확산, 그리고 다양한 운송기구로 배달이 가능해지자 모빌리티 사업의 열기는 더 뜨거워지고 있다. 이로 인해 자전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사람들의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자전거 구독 대여 서비스 '약속의 자전거'가 흥미롭게 다가와 이번에 소개하고자 한다.

서비스 원리

여러분이 '넷플릭스'를 시청하기 위해 매달 돈을 내는것처럼 '약속의 자전거'도 여러분이 매달 돈을 내면 특정 자전거 한 대를 나의 개인 자전거처럼 반납 없이 계속 타고 다닐 수 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매월 자전거 사용료 결제
  • 선택한 자전거를 개인 자전거처럼 계속 사용 가능

대여 가능한 자전거 종류

해당 업체는 친구 2명이서 운영하고 있는 자전거 리사이클링 서비스로써 사용되고 있지 않는 자전거를 수집하여 새롭게 정비한 뒤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로드 바이크, MTB, 미니벨로 등 수동으로 작동되는 일반 자전거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전기 자전거는 아쉽게도 대여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 추후에 어떻게 바뀔지 지켜봐도 좋을 것 같다.

매장 위치

건물 외부
건물 내부

매장은 서울 혁신파크 공유동 2층에 있다. 정확한 주소지는 아래와 같다:

  • 서울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 혁신파크 공유동 203호

가격

매달 만원을 지불하면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다. 매달 정기적으로 금액을 지불만한다면 자기 자전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 매달 10,000원 결제

자전거 관리 방식

전문적으로 수리하시는 분들을 모시고 있어 대여한 자전거의 수리가 필요할 시 무료로 A/S를 언제든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스토어 주소

네이버에 '약속의 자전거'를 검색하면 대여할 수 있는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다. 하지만 한 눈에 자전거를 종류별로 보면서 대여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게 아직은 직관적이지 않다. 그래서 관심 있으면 아래의 링크를 타고 바로 들어가길 바란다:

댓글